Java 예약어

2023. 3. 31. 13:14·📘 Backend/Java
목차
  1. 📘 예약어
  2. abstract
  3. boolean
  4. break
  5. byte
  6. case
  7. catch
  8. char
  9. class
  10. continue
  11. default
  12. do
  13. double
  14. else
  15. extends
  16. false
  17. finally
  18. float
  19. for
  20. if
  21. implements
  22. import
  23. instanceof
  24. int
  25. interface
  26. long
  27. native
  28. new
  29. null
  30. package
  31. private
  32. protected
  33. public
  34. return
  35. short
  36. static
  37. super
  38. switch
  39. synchronized
  40. this
  41. throw / throws
  42. true
  43. void
  44. while

📘 예약어

  • Java의 코딩 규칙 : package - import - class (소문자,예약어)
  • package는 하나의 파일에 1번만 사용할 수 있고 import와 class는 여러번 사용 가능

abstract

  • 추상 클래스 또는 추상 메소드에 사용함


boolean

  • 논리형 참(true) 과 거짓(false)

  • default 값은 false


break

  • 반복문 또는 Switch 문을 벗어나거나 멈출때 사용함


byte

  • 데이터 정수형 타입 1byte = 8 bit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case

  • switch ~ case ~ default 를 많이 봤을것이다.

  • switch 조건문에서 사용함.

  • case 문에서는 리터럴과 상수만 허용

  • 변수는 안됩니다~

  • break 를 만나면 switch 문을 빠져나옴


catch

  • trycatchfinally문에서 사용되며, 예외처리 할때 사용됨.

catch(){}

  • () 안에는 예외에 해당하는 인스턴스를 집어넣음
  • {} 안에는 예외 처리 내용을 적어넣음

ex) catch(예외클래스 변수) // catch(Exception e)


예외처리 순서

  • try 문

  • 예외발생

  • catch

  • 예외확인/에러처리

  • finally 예외발생 유무상관없이 실행


char

  • 데이터 문자형 (변수) 타입 2byte
  • ex) 'A' 로 입력, 하나의 문자만 저장할수있음

class

  • 모든 코드는 클래스 안에 존재해야함
  • 클래스 작성방법은 매우 간단함
  • class 클래스명{}
  • 클래스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는것이 좋음
  • ex) Pyh class

continue

  • 반복문, 루프돌때 현재 루프를 끝낸뒤,

  • 뒤에 내용 무시하고

  • 앞으로가서 다음 루프를 실행함


default

  • 접근제어자 및 switch 문 에서 쓰임

  • 접근제어자는 클래스,메소드,멤버변수 앞에 아무것도 선언을 안하면 default 가 됨.

  • switch 문에서 default 는 case 문을 돌다가

  • 해당하는 case 가 없으면 default 로 와서 실행함.


do

  • do~while 문에서 쓰임
  • 하지만 잘 쓰이지 않는 do~while 문
  • do { 반복 실행 내용 } while (조건문)

double

  • 데이터 실수형 (변수) 타입 8byte
  • 실수값을 넣을때 쓰임

else

  • '사전적내용 - 또 다른 , 다른'
  • if~else 문에 쓰임
  • 총 3가지 형식이 있음
    • if(조건) {실행내용}
    • if(조건) {실행내용} else {실행내용}
    •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실행내용}

extends

클래스 상속에 쓰이며, 상속은 2가지 형태가 있음


  • extends - 부모의 모든권한을 가져오는것 (상속+내용까지모두)
    • 클래스 한개만 상속가능.
  • implements - 인터페이스 (상속은 하지만, 내용은 비어있음, 추상)
    • 다중 상속가능.

false

  • 사전적의미 - 틀린,사실이아닌
  • boolean 에서도 쓰임 그외 어디 쓰이는거 같은데 잘모르겠음.

finally

  • trycatchfinally 예외처리에 쓰임
  • switch 문의 default 역할

try { 예외가 발생할만한 코드 }

catch(Exception e){ 예외처리 방법 }

예외가 발생할만한 코드를 try {} 안에 넣고

예외가 발생하면 실행을 멈추고 catch{}안의 내용을 실행함

finally{ try~catch 끝난후 처리할내용 }


예외처리 순서

  • try 문
  • 예외발생
  • catch
  • 예외확인/에러처리
  • finally 예외발생 유무상관없이 실행

float

  • 데이터 실수형 (변수) 타입 4byte
  • 실수값 넣을때 사용됨

for

  • 반복문 중의 하나

for(초기값;조건식;증가값){내용}

ex ) for(int i = 0 ; i <= 9; i++)

{

​ System.out.println(i);

}

결과: 0부터9까지 화면에 뿌려줌


if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건문
    • if(조건) {실행내용}
    • if(조건) {실행내용} else {실행내용}
    •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실행내용}

implements

  • 인터페이스 구현 할때 쓰임, 다중상속 가능
  • interface 는 메소드 선언만 되어있고 빈 껍데기 (내용이없음)

import

  •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 import 패키지명.*; 을 사용하면
  • 그 패키지 내에 모든 클래스를 가져올수있음.
  • java api, 외부클래스를 사용하고싶을때 쓰입니다.
  • 단축키 : ctrl + shift + o

instanceof

  • 객체타입 검사시 사용됨
  • 형변환이 가능한지 알고싶을때
  • true / false로 답을 얻을수있음

int

  • 데이터 정수형 4byte

  • 제일 많이 쓰이는 기본 정수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interface

  • 일종의 추상클래스, 상속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며 다중상속가능
  • 상수와 추상메소드만 가짐 (내용선언안함)
  • interface 인터페이스이름 { public static final 타입 이름 = 값 ;
  • public abstract 메소드이름(매개변수); }
  • 상속은 implements 로 한다.

long

  • 데이터 정수형 8byte
  • 정수값을 저장하는 변수타입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native

  • 자바 외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되었음을 알려줌

new

  • 인스턴스,객체를 만들때 사용
  • 객체를 생성하여 메모리공간을 만듬

null

  • ex) Box box1 = null
  • 변수선언 하고 box1 의 값은 null로 초기화 시킨것
  • 메모리에 할당 안된상태
  • 숫자타입의 변수는 null을 넣을수없음

package

  • 클래스들을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 묶어놓은것 (하나의 폴더라고 생각)
  • package 작성법: package 패키지명;
  • import 방법: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private

  • 접근제한자 중 가장 높은보안수준(?)
  •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한것
  • 순서: public > protected > default (아무것도 안적음) > private

protected

  • 접근제한자 이며, 같은패키지와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한것
  • 순서: public > protected > default (아무것도 안적음) > private

public

  • 접근제한자 중 가장 제한이 없는것
  • 접근제한이 없기때문에 같은클래스,패키지,상속에 상관없이
  • 누구나 이용할수있다.
  • 이 예약어를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는 하나 뿐임(파일명과 클래스명 일치해야함)

return

  • 메소드를 종료하거나 값을 반환할때 쓰임

short

  • 데이터 정수형 타입 2byte
  • 정수값을 저장하는데 사용됨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static

  • 정적변수 혹은 클래스변수 라고 부르며
  • 클래스 변수란 클래스 단위로 존재하며
  •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모든 객체가 공유할수있는 변수를 의미
  • 한번만 생성되고, 컴파일할때 만들기때문에 객체생성(인스턴스)이 불필요하다.
  • static 은 main함수 보다 먼저 실행된다 (단 한번 실행함)
  • static 에서는 this 와 super 를 사용할 수 없다.

super

  • 상위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할때 또는
  • 상위 클래스의 멤버변수 또는 메소드에 접근할때 사용됨.
  • super 로 호출하기 위해선 해당 멤버변수,메소드 가 protected,public 이여야함.
  • 호출방법
    • 상위 클래스의 생성자 호출 super(매개변수)
    • 상위 클래스의 멤버 변수 호출 super.변수명
    • 상위 클래스의 메소드 호출 super.메소드명(매개변수)

switch

  • 조건문 중 하나
  • 조건의 수가 많을때는 if문 보다 switch문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

switch(조건식) {

case 값1 : 내용 break;

case 값2 : 내용 break;

case 값3 : 내용 break;

case 값4 : 내용 break;

default : 내용

}


synchronized

  • 쓰레드 동기화 를 위해 존재함

쓰레드2가 방(synchronized) 메소드에 들어가기위해선 열쇠(lock)가 필요한데 이 열쇠(lock) 가 딱 하나밖에없다.

쓰레드1이 방(synchronized)에 열쇠(lock)를 들고 들어갔으면 일을 마치고 나와서 열쇠(lock) 를 반환할때까지

쓰레드2는 기다렸다가 쓰레드1이 방에서 일을 마치고 나오면 그 열쇠(lock) 를 받아서 방(synchronized)에 들어갈수가 있는것이다.


this

  • 인스턴스가 '본인(자기자신)' 을 가르킬때 사용할 수 있다.

throw / throws

  • 둘다 예외를 던질때 사용
  • throw 사전적의미 '던지다'

throw 와 throws 의 차이점

  • throw는 메소드내에서 상위 블럭 으로 예외를 던짐
  • throw 는 현재 메소드에서 상위 메소드로 예외를 던짐
  • throw 는 일부러 예외를 발생시킬때 사용되기도 하지만
  • 현재 메소드 에러를 처리한후 상위 메소드에 에러정보를 줌으로써 상위 메소드에서도 에러를 감지할수있음

true

  • 사전적의미 - 사실,참,진실 & boolean 에서도 쓰임

void

  • 리턴을 하지 않음.

  • void 에 속한 메소드는 리턴할게 없어서 처리를 끝낸 후 메소드를 호출한곳으로 넘어가 제어를 함.


while

  • 반복문 for문과 while문은 항상 서로 변환이 가능함.

while(조건식) { 조건식이 맞으면 수행할 내용 }

*주의점 초기값 위치는 while문 밖에해야한다, while 문 내에 하면 무한루프에 빠진다.

'📘 Backend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Operator & I/O  (0) 2023.03.31
Java Final  (0) 2023.03.31
Java String Class  (0) 2023.03.31
Java Type  (0) 2023.03.31
Java 기초 (Method, Variable)  (0) 2023.03.31
  1. 📘 예약어
  2. abstract
  3. boolean
  4. break
  5. byte
  6. case
  7. catch
  8. char
  9. class
  10. continue
  11. default
  12. do
  13. double
  14. else
  15. extends
  16. false
  17. finally
  18. float
  19. for
  20. if
  21. implements
  22. import
  23. instanceof
  24. int
  25. interface
  26. long
  27. native
  28. new
  29. null
  30. package
  31. private
  32. protected
  33. public
  34. return
  35. short
  36. static
  37. super
  38. switch
  39. synchronized
  40. this
  41. throw / throws
  42. true
  43. void
  44. while
'📘 Backend/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Java Final
  • Java String Class
  • Java Type
  • Java 기초 (Method, Variable)
신건우
신건우
조용한 개발자
  • 신건우
    우주먼지
    신건우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22)
      • 📘 Frontend (71)
        • Markup (1)
        • Style Sheet (2)
        • Dart (8)
        • Javascript (12)
        • TypeScript (1)
        • Vue (36)
        • React (2)
        • Flutter (9)
      • 📘 Backend (143)
        • Java (34)
        • Concurrency (19)
        • Reflection (1)
        • Kotlin (29)
        • Python (1)
        • Spring (42)
        • Spring Cloud (5)
        • Message Broker (5)
        • Streaming (2)
        • 기능 개발 (5)
      • 💻 Server (6)
        • Linux (6)
      • ❌ Error Handling (11)
      • 📦 Database (62)
        • SQL (31)
        • NoSQL (2)
        • JPQL (9)
        • QueryDSL (12)
        • Basic (4)
        • Firebase (4)
      • ⚙️ Ops (57)
        • CS (6)
        • AWS (9)
        • Docker (8)
        • Kubernetes (13)
        • MSA (1)
        • CI & CD (20)
      • 📚 Data Architect (48)
        • Data Structure (10)
        • Algorithm (8)
        • Programmers (17)
        • BaekJoon (5)
        • CodeUp (4)
        • Design Pattern (4)
        • AI (0)
      • ⚒️ Management & Tool (8)
        • Git (7)
        • IntelliJ (1)
      • 📄 Document (10)
        • Project 설계 (6)
        • Server Migration (3)
      • 📄 책읽기 (2)
        • 시작하세요! 도커 & 쿠버네티스 (2)
      • 🎮 Game (4)
        • Stardew Vally (1)
        • Path of Exile (3)
  • 블로그 메뉴

    • 링크

      • Github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GStreamer #Pipeline
      React #Markdown
      Lock #Thread #Concurrency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신건우
    Java 예약어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